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제본도구
  2. 기타

[P0000FLE] 테이프제거도구 5종

(해외배송 가능상품)
공급사 바로가기
기본 정보
상품명 테이프제거도구 5종
원산지 중국
판매가 12,000원
상품코드 P0000FLE
QR코드
qrcode
이미지로 저장코드URL 복사트위터로 보내기
수량 수량증가수량감소
구매방법

배송주기

개인결제창을 통한 결제 시 네이버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품 옵션
옵션선택

(최소주문수량 1개 이상 / 최대주문수량 0개 이하)

사이즈 가이드

수량을 선택해주세요.

위 옵션선택 박스를 선택하시면 아래에 상품이 추가됩니다.

상품 목록
상품명 상품수 가격
테이프제거도구 5종 수량증가 수량감소 12000 (  )
총 상품금액(수량) : 0 (0개)

할인가가 적용된 최종 결제예정금액은 주문 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상품상세정보

아주 얇은 스파츌라 4종과 0.1mm 두께의 곡선 메탈카드 1개, 그리고 부직포 1장 으로 구성 된 테이프제거 키트 입니다.





 

 























* 바인딩몰 주인 테이프제거툴 사용후기 *

테이프로 수선 된 책이 생각보다 많아서 지금까지는 커버는 그냥 교체하거나 속지는 아예 내버려두거나.. 그렇게 말씀드린 적이 많습니다. 일일이 다 제거하기엔 시간이 너무 걸려서요. 그런데 사실 책수선을 하다보면 '저 테이프만 제거하면 참 좋을텐데..' 또는 '다시 교체하더라도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종종 들었습니다. 사실 테이프 특히 스카치테이프는 제거가 쉽지 않죠. 접착제 성분이 어느 정도 종이에 흡수가 되고 셀로판만 남았다면 오히려 제거가 쉽습니다. 다만 접착제성분이 종이를 누렇게 변색 시킨 것이 문제고요. 또 붙인지 얼마안되었다면 약간의 열만  주면 핀셋으로 들어올리는 것도 종이 재질 따라 가능합니다. 또.. 다른 사용되는 방법은 물에 담궈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이건 사실 좋은 종이와 유성잉크로 출판한 좋은 책에 사용할 수 있고요. 아무 종이에나 하면  종이가 녹아버리거나 잉크가 번질 수 있습니다. 열을 가열하는 것도 신중해야 합니다. 복원용 저열 열풍기가 있다면 좀 더 국소부위에 낮은 열부터 시작해서 작업할 수 있지만, 일반 열풍기라면 자칫 접착성분이 종이에 완전히 흡수되어 추후 변색이 올 수도 있습니다.   이런 저런 방법 모두 셀로판을 들어올릴 스파츌라나 핀셋 등이 필요한데, 지금 이 제품이 제가 써 본 도구들 중에 가장 얇고 덜 위협적 이었습니다. 판이 워낙 얇아 종이를 찢기 보다는 되려 휘기 때문이죠. 또 종이와 셀로판지 사이에 넣어 들어올리기에도 좋고. 또 아래 종이만 너무 민감하지 않다면 메탈카드로 넓은 면을 좀 더 빨리 작업하는 것도 가능했습니다. 물론 조심해야죠. 연습이 필요한 건 사실입니다. 아무리 얇아도 금속이니까요. 또 종이가 코팅지인가 색지인가 일반 속지인가 등등에 따라서도 방법을 달리해야 합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작업이 그렇듯이 '테스트'과정이 필요합니다.


* 테이프를 제거하는 방법은 테이프의 종류와 상태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

- 열을 가하는 방법: 테이프 뒷면 접착제를 말랑말랑하게 하는 것입니다. 가장 쉬워 보이지만 가장 조심해야 하는 것이 자칫 접착제가 녹아 종이에 완전히 스며들 수 있습니다. 열풍은 아주 미열이어야 하는데, 전문가용 열풍기는 너무나 고가이고 수입품만 있다는 것이 함정이네요.

- 수분을 주는 방법: 수분을 주는 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접착제의 잔여물 없이 떼어낼 수 있지만 종이도 같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적정량의 수분을 주는 것이 관건입니다.

- 화확용매 사용: 전문적인 지식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테이프마다 접착제의 성분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성분에 맞는 용매를 사용해야 하고 용매 대부분이 일반인구입 제한 있습니다. 우리가 살 수 있는 가장 쉬운 용매는 아세톤 정도가 되겠네요. 구입의 어려움보다 더 큰 장애물은 화학용매는 잉크를 녹일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함부러 사용했다 인쇄가 손상되는 대형사건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테스트 없는 사용은 절대 금물입니다. 또한 작업환경(통풍,니트릴장갑, 마스크 등등)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면 절대 절대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 셀로테이프, 스카치매직테이프, 필모플라스트P는 아크릴계열, 마스킹테이프는 고무계열의 접착제 라고 합니다. ^^






상품결제정보


배송정보

  • 배송 방법 : 택배
  • 배송 지역 : 전국지역
  • 배송 비용 : 4,000원
  • 배송 기간 : 2일 ~ 15일
  • 배송 안내 :


    저희 바인딩몰은 일양택배 를 통해 발송하고 있습니다.

    오후 6시 이전 발주 및 입금완료 된 경우 다음날 오전 발송처리 됩니다.

    (예: 오후 7시 발주 상품의 경우 다음 날 팩킹 후 결제일로 부터 2일 후 오전 발송됩니다. )

    도심이 아닌 외곽에 위치하여 택배기사님의 동선에 맞지 않는 경우 발송 지연 발생하오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

    국내 주문 제작 상품의 경우 7~15일 이상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해외 단독 발주(금박도구 등) 의 경우 해외 제작 상품으로 보름에서 60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송장번호로 발송당일 밤 10시 이후부터 화물추적이 가능합니다. 산간벽지나 도서지방은 별도의 추가금액을 지불하셔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은 입금 확인후 배송해 드립니다.



    * 지류는 반품이 안되오니, 주문 시 깊이 생각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교환 및 반품정보


서비스문의


상품사용후기

상품의 사용후기를 적어주세요.

게시물이 없습니다

상품후기쓰기 모두 보기

상품 Q&A

상품에 대해 궁금한 점을 해결해 드립니다.

게시물이 없습니다

상품문의하기 모두 보기



장바구니 0

맨위로